본문 바로가기
일상 & 정보

셔클, 그게 뭐야? 스마트한 모빌리티 서비스, 세종시에서 이용해봤어요!

by 스리남 2023. 5. 2.
728x90
반응형

요즘 제가 거주하는 세종시에 색다른 이동수단이 자주 보여요!
이게 뭔지하고 찾아보니 스마트하게 호출해서 사용하는 모빌리티 서비스 "셔클"이더라구요 😊

셔클이란?

셔클이란 순환이동수단이 "셔틀"과 지역을 의미하는 "서클"의 합성어로 생활권 내 가까운 거리를 이동하는 마을버스라고 해요
원하는 곳에서 탑승하는 택시의 장점과 원하는 곳에서 내리는 택시의 장점을 합쳐놓은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카카오택시를 부르듯이 출발지와 도착지만 설정하고 호출하면 이용할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입니다 ㅎㅎ

셔클 어플리케이션

우선 어플을 통해서 셔클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 및 사용할 카드 등록을 해주세요!

셔클 이용방법

그리고 어디서 출발하는지 설정하고 도착지도 지정해 주면 끝이에요!
그럼 셔클이 어떤 위치로 몇 분 뒤에 도착하는지 알람이 온답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편한 거 있죠? ㅎㅎ

셔클

반응형

호출하기를 누르면 몇 분 뒤에 도착한다는 알람과 함께 내가 선택한 출발지 근처 지정된 장소에 이렇게 셔클이 와요!

셔클 지정석

지정석이기 때문에 알람으로 온 지정된 자리에 앉으면 돼요
자리도 널찍하니 괜찮더라고요 ㅎㅎ

셔클 스크린

ㅋㅋㅋㅋ가운데 스크린에 제가 등록한 계정이 나오네요
저는 카카오톡 아이디랑 연동해서 그런지 카톡 프로필이 나와서 민망쓰,,,

이 화면을 통해서 몇 분뒤에 목적지에 도착하는지 실시간으로 나온답니다 💁🏼


기본요금

👉🏻 일반 : 1,450원
👉🏻 청소년 : 1,010원
👉🏻 어린이 : 730원

참고로 현재 셔클은 운정 신도시, 은평 뉴타운, 세종특별자치시 이렇게 3개 도시에서만 운행 중이라고 하네요
이용자가 많아질수록 점점 그 범위가 확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