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리뷰

아이폰 ios 15 공식 출시! 무엇이 달라졌을까? 변화된 8가지 기능

by 스리남 2021. 9. 21.
728x90
반응형

드디어 ios 15 버전이 오늘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사진 : https://www.apple.com/kr

저는 전자기기를 워낙 좋아하기도 하고 애플 기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로서
이런 ios가 나오면 베타버전부터 사용해보곤 하지만 이번에는 정식 출시가 되고 나서 바로 오늘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었고 필요 용량은 4GB 정도 였으니 참고하세요 :)


ios 15 업데이트 지원 기기

ios 15 업데이트 지원 기기

아이폰 6s 기기 이상 모델부터 가능합니다.
아이폰 6s의 출시년도를 보니 2015년... 6년된 기기까지 업데이트를 지원하네요
이런 걸 보면 다른 건 몰라도 애플의 사후지원은 정말 대박인 거 같아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과연 어떤 점이 변화되었을까요?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 위주로 변화된 점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바뀐 점

1. 사파리 검색창 위치의 변화

우선 사파리를 들어가니 가장 먼저 눈에 띄는점이 검색창의 위치가 위에서 아래로 내려왔다는 점이네요
한 손으로 사용하기 편하게 만든건가...?

약간 어색한 면이 있는데 얼른 적응해야 할 거 같아요 ㅠㅠ

검색창이 아래로

그리고 이렇게 자주 보는 사이트들을 묶어서 탭으로 저장해둘 수 있어요
자주 보는 사이트들을 주제별로 묶어서 정리하면 나중에 찾아보기 용이할 거 같네요ㅎㅎ

사파리 앱의 탭, 묶음 기능

2. 날씨 앱 UI의 변경

날씨 앱

날씨 앱이 좀 더 직관적이고 보기 쉽게 변경되었어요!

날씨 앱

그리고 강우, 습도, 가시거리, 기압, 체감온도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변경되었네요

반응형

3. Facetime의 share play 기능 추가

사진 : https://www.apple.com/kr

Facetime 통화를 하면서 동시에 상대방과 영상, 음악 감상, 화면 등을 같이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은 실제 사용해보면서 얼마나 바뀌었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어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으로 회의하거나 통화하는 일이 많은데 얼마나 유용할지 봐야겠네요😒

4. 집중모드

집중모드

기존 방해금지 모드의 확장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기존 수면시간에 방해금지 모드를 잘 활용해왔었는데 좀 더 향상된 기능이라고 하니 기대되더라구요 ㅎㅎ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앱의 알림이나 연락이 차단돼요
특정 전화번호나 앱의 알림만을 받게 설정할 수도 있고요

여기서 설정을 해두면 다른 애플 기기와 모두 연동이 되기 때문에 한 번만 설정하면 모든 기기에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애플의 연동성은 정말 굿굿👍🏻)

집중모드

5. 메모, 미리 알림 태그 기능 추가

이제 메모장과 미리 알림 앱에서 태그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태그로 키워드를 적어서 기억하기 쉽게 저장하거나 나중에 검색할 때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어요

메모 앱의 태그 기능

6. 새롭게 디자인된 알림 UI

변경된 알림 ui

기존에는 알림 화면이 좀 커서 한 번에 전체 알림을 보기가 어려웠는데
보다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게 ui가 변경되었어요

7. 라이브텍스트 

그리고 해외여행을 가면 정말 유용할 거 같은 기능이죠 '라이브텍스트'

사진 : https://www.apple.com/kr

카메라 앱을 통해 텍스트를 인식하여 바로 전화를 걸 수도 있고 번역을 해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잘 활용한다면 여행 가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았어요 😊

평소에도 문서의 텍스트를 바로 전자화시킬 수 있는 점에서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해요!

8. icloud 비공개 릴레이

애플은 원래부터 보안이 우수하다고 유명하죠
여기에 더해서 한층 강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로 비공개 릴레이인데요, 사파리를 사용하면서 밖으로 전송되는 트래픽을 암호화시키고 분리된 2개의 인터넷 릴레이를 사용해서 ip주소, 위치, 인터넷 탐색 활동 등의 정보를 누군가가 접근하거나 활용할 수 없습니다.

보안적인 부분이 강조될수록 다소 폐쇄적일 수 있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이렇게 보안을 강화하는 건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

비공개 릴레이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에 대해 다뤄봤어요
바뀐 부분을 크게 8가지를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으니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얼른 업데이트하셔서 한번 사용해보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