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일기

보험대리점 시험 및 합격 후기

by 스리남 2021. 5. 9.
728x90
반응형

턱걸이 합격이지만여...😅

보험대리점 시험은 공통+생명+손해+제3보험 시험을 모두 합격해야 비로소 자격을 취득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분들이 공통+생명+제3보험을 먼저 합격하시고 그 이후에 공통+손해보험 시험을 치르더라구요
(공통은 모든 시험에 포함되어 있는 과목)
그래서 저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시험을 준비했어요!

1. 공통+생명+제3보험 시험

공통 20문제, 생명보험 25문제, 제3보험 15문제 총 60문제였어요

합격 컷은 생명보험의 경우 공통 + 생명보험 총 45문제 중 27문제 이상 맞아야 합격이고
제3보험의 경우 공통 + 제3보험 총 40문제는 24문제 이상 맞아야 합격입니다!
이 말은 즉, 공통을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의미겠죠? ㅎㅎ

하지만 부담가지실 필요는 없어요!
저도 나름대로 준비한다고 일주일 전부터(?) 준비했지만
대리점 책 뒤에 기출문제만 풀라는 말만 듣고 그렇게 준비했어요...

그렇다고 기출문제가 그대로 나온다는 이야기는 아니에요
이전에는 그대로 나왔다고 선배들한테 들었는데 지금은 몇 문제만 그대로 나오고 나머지는 기출이 변형돼서 나오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문제의 답만 체크하고 정답만 확인하는 식으로 공부해도 공부하면서 배운 기억이 시험에서 답을 찾는 데는 도움이 되긴하더라구요..
그리고 평소 상식으로 풀 수 있는 문제도 많이 나오구요 :)

2. 공통 + 손해보험

공통 20문제, 손해보험 25문제 총 45문제였어요!
생명보험 시험과 마찬가지로 45문제 중 27문제 이상 맞아야 합격입니다.

생명과 제3보험 시험을 먼저 봤을 테니 공통은 어느 정도 공부가 되어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 봤자 문제를 기억하는 수준이지만 ^^;

그럼 남은 것은 손해인데 개인적으로 손해보험은 평소 가지고 있는 상식으로 풀면 안 되는 문제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손해의 경우 기출문제는 한 번만 보고 나머지 시간에는 유튜브를 보며 공부했어요!

도움이 되실진 모르겠지만 제가 공부했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드리자면

DB손해보험 채널에서 손해보험_핵심요약강의(1), (2)
한화손해보험 LIFE MD 채널에서 3월 시험대비 LIVE요약강의(1), (2)입니다

저는 이 영상들만 운전하면서 라디오처럼 들었는데 시험을 보기에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요ㅎㅎ

사실 더 이상 리뷰할 것은 없네요
이 시험은 운전면허 시험 보듯이 적당히 공부해서 적당히 컷만 넘기면 되는 시험이라고 생각하거든요 😂

결론!!!

1. 보험대리점 교재 뒤의 기출문제에 답만 체크하고 자주 본다.
2. 그래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면 유튜브 영상을 참고한다.

OR

당장 내일모레가 시험이다!!

앞서 말씀드린 채널에서 요약강의(공통까지)+ 시험대비 강의만 듣자!
솔직히 영상만 봐도 합격하는데 지장은 없을 거 같아요 ^^
기출이 많은 도움이 되었냐고 물으신다면... 그렇지 않다고 답할 거 같거든요...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

끄_읏😊

하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