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일기

2020 하반기 한국전력공사 필기 후기

by 스리남 2020. 11. 6.
728x90
반응형

바쁘디 바쁜 나날들을 보내는 지금. 한국전력공사의 필기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저는 대전의 문정중학교에서 시험을 치렀어요. 사무의 경우 이번 하반기부터 100배수에서 70배수로
다소 서류 통과가 힘들어졌지만, 아직은 그래도 적부와 서류 컷 그 중간 어디쯤이지 않을까 싶네요... !

모든 취준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워너비 기업이니 만큼 제 고사실은 물론이거니와 주변 고사실 모두 결시 없이 꽉꽉 들어찬 모습이었어요.
한전은 대기시간이 긴 편이에요. 실제 입실시간 기준으로 대략 1시간 이후에 본시험이 시작돼요.
특이한 점은, 한전은 시험을 보기 전 금속탐지기로 몸에 금속 물건이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시행한다는 점이에요.
다른 기업의 필기시험을 많이 봐왔지만, 한전처럼 이렇게 철저하게 확인하는 곳은 없는 거 같아요 !


9:50 입실 완료
10:40~11:40 NCS (50문제/60분)
30분 휴식
12:10~13:00 인성검사

이번 시험의 출제 대행사는 다시 휴노로 돌아왔어요.
(제가 알기로 '휴노 -> 행과연 -> 휴노' 이렇게 돌아온 걸로 알고 있습니다!!)

행과연의 문제 유형과 난이도가 워낙 극극극上이었기 때문에, 휴노로 바뀐 후 첫 시험인 이번 시험은 상대적으로 덜 어려웠던 거 같긴 해요! 하지만, 그래도 이전에 명성이 자자했던 휴노도 다른 느낌으로 어려운 건 똑같지만요 ㅠㅠㅠㅠ

한전의 경우 찍기에 대한 오답이 있기 때문에, 정말 확실하게 풀 수 있는 문제를 확인하고 이를 빠르게 푸는 연습이 중요한 거 같아요!
그리고 이전에 한전 인턴을 하며 현직자분께 들은 바는 보기 2개 중에 헷갈리는 문제는 그냥 찍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이건 50:50까지 정답 확률을 높인 거기 때문에 찍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하셨대요!
이건 정말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고 시험에 임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공부는 아무래도 psat 위주로 공부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7급과 5급 그 중간의 난이도라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이번 시험의 경우 40개 언저리나 그 이상을 풀어야 합격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정답률이 중요하겠지만요!

이상 간단한 필기 후기 끄__읏!😹


p.s 저는 이번 시험에서 38개의 문제를 풀었어요. 하지만 결과는 불합격!
지금은 합격과 불합격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상태가 되었지만 한전은 정말 워너비 기업이기에
그 아쉬움이 다른 기업에 비해서는 큰 편이네요 😭

그래도 노력하면 언젠가 결실을 맺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갖고 열심히 나아가고자 합니다. 다른 분들도 힘내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