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일기

한전산업개발 2020 하반기 필기 후기

by 스리남 2020. 9. 3.
728x90
반응형

필기 인증 :)

한전산업개발이라는 곳에 필기를 치르게 되었다... !

해당 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하여, 필기를 준비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기에 혹시나 해당 기업에 지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조금이나 도움을 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한산'의 필기시험은 '선릉역 1번 출구 앞 대치빌딩'에서 실시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상황이 좋지 않다 보니 들어가기 전 별열체크 및 손소독을 실시했고, 각 층별로 시험구역을 나누어 시험을 치렀습니다. (고사장과 층수에 대한 내용은 시험장소 1층에 붙어있었습니다.) 

이러한 절차를 거치고, 드디어 고사장으로 이동
들어가서 약 1시간 가량 대기한 이후에 시험지를 나누어 주셨습니다.

시험 유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했었는데, 시험지를 받아보니 K-SAT 라는 유형으로 NCS보다는 대기업 인적성 유형에 더 가까운거 같은 유형이었습니다 ! 시험은 언어, 수리, 추리, 지각, 상황판단, 직무상식 등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었고, 각 파트별로 주어진 시간내에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어야 했습니다. (각 파트별로 시간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해당 영역 푸는 시간에 다른 영역 푸는건 X)

이 시험은 정확히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말 빠르게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 더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문제별 배점이 다를 수도 있다고 하였으나, 쉬운 문제를 최대한 많이 푸는게 더 유리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언어영역>

사자성어, 유의어, 속담, 단문 주제 찾기 등의 문제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평소 ncs를 준비하시던 분이라면 크게 어렵다고 느끼지 않을 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 흔히 ncs하면 생각나는 언어영역과는 다소 차이가 있었습니다 !

 

<수리영역>

수의 대소관계 비교, 사칙연산 등 기초적인 내용이 출제되었습니다.

ex1)
1. 5071-3091
2. 5632-3409
3. 6021-3785
4. 7432-4329

다음 중 크기가 가장 작은 값은?

ex2)
41 0 21 + 4 = 24

다음 중 0 안에 들어갈 부호는?
1. +
2. -
3. x
4. ÷

<추리영역>

추리영역은 그나마 평소 ncs에서 볼 수 있는 유형과 가장 유사하게 나온 것 같다. 주로 명제문제와 순서찾기 등의 문제가 출제가 되었다 !

 

<지각능력>

지각능력은 인적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도형 관련 문제가 출제되었다. 하지만, 도형 문제에 굉장한 자신감이 없는 분이라면 아래 예시와 같은 문제를 중점적으로 풀 것을 추천드린다.

ex1) 다음 숫자의 나열 중 서로 일치하는 갯수는?
(1,5,6,4,3,6)       (1,5,3,4,3,5) 
1. 3개
2. 4개
3. 5개
4. 6개

<상황판단능력>

상황판단능력은 상황을 예시로 주고,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 본인의 생각을 정답으로 체크하면 되는 문제이다.
답이 정해져 있지 않다고는 하지만, 잘 읽어보면 정답 같은 보기가 반드시 존재하므로 잘 읽어보고 푸셨으면 한다 !

<직무상식능력>

마지막 직무상식은 외국어 워드 컴활 등 기초적인 지식이 나온다.
평소 지식으로 풀면 되는 부분이기에 큰 어려움은 없었다 !

생각나는대로 쓰다보니 충분한 정보를 전달해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혹시,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는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무쪼록, 해당 기업에 지원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란다 !

 

p.s 저의 경우 정확히 푼 갯수를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70%정도의 문제를 풀고 필기를 합격하였다 ! (사무)

728x90
반응형

댓글